키미의 관심사

벤 프랜시스 이야기(배달부에서 억만장자로!)

키미🐨 2023. 5. 16. 11:34
728x90
728x170


벤 프랜시스.포브스를 위한 제프 킴의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벤 프랜시스: 레본 비스 포브스를 위한 체육관 가방: 로렌스 매닝/코비스/게티 이미지; 마네킹: 크레이그 바릿/게티 이미지; 크레이그 바릿/게티 이미지


전 피자헛 배달원이 틱톡과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짐샤크를 10억 달러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만드는 방법

Ben Francis는 2012년 19세 대학생이자 피자 배달원으로 자신의 운동 장비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그는 그의 회사인 Gymshark의 급속한 소셜 미디어 주도 성장 덕분에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벤 프랜시스는 2012년에 19살의 대학생이자 피자 배달부로서 자신의 운동기구를 바느질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그는 그의 회사인 짐샤크의 급속한 소셜 미디어 주도 성장 덕분에 세계에서 가장 젊은 억만장자 중 한 명입니다.
2021년 12월 1일, 벤 프랜시스는 영국 수도의 중심부에 있는 주요 쇼핑지인 런던 리젠트 스트리트에 있는 폐쇄된 J. 크루 매장 밖에 서 있었습니다. 자신만의 디자인의 세련된 검은색 운동복을 입은 프란시스는 다음과 같은 발표를 했습니다: 그가 설립한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짐샤크는 최초의 벽돌과 모르타르 매장을 열 예정이었습니다.

"이것은 정말 초현실적인 순간입니다,"라고 그는 그 행사의 날렵하게 제작된 유투브 비디오에서 말합니다. "제 침실에서 이 브랜드를 시작하여 지금 여기 리젠트 스트리트에 가게를 갖게 된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10개월 후 짐샤크 매장이 문을 열면서 거의 전적으로 소셜 미디어 지식과 틱톡 및 인스타그램의 피트니스 인플루언서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구축된 회사에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2012년 부모님의 차고에서 시작한 프랜시스는 체육관을 스포츠 강국으로 건설했는데, 2020년 21%의 지분을 사모펀드인 General Atlantic에 매각했을 때 14억 5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었습니다. 그 후 1년 동안 순이익은 6,800만 달러로 두 배 이상 증가한 반면 매출은 6,800만 달러로 78% 증가했습니다.


그 성장은 프란시스를 억만장자로 만들었습니다. 포브스는 프란시스의 짐샤크 지분 70%가 현재 12억 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추정하며, 이 30세의 기업가는 2023년 세계 억만장자 목록의 최연소 신입사원 중 한 명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Forbes에서 더 많은 정보
전 피자헛 배달원이 틱톡과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체육관 상어를 10억 달러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만드는 방법
알렉산드라 스턴릿 지음
버밍엄 외곽의 부모님 집 근처 마을인 솔리헐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대학 중퇴자에게는 긴 여정이었습니다. 1992년 영국 웨스트미들랜즈 지역에서 태어난 프랜시스는 축구선수로서의 경력을 꿈꾸며 자랐지만 프로 선수로서 성공하기에는 부족하다는 것을 빠르게 깨달았습니다. 대신, 17살에 그는 지역 체육관에 들어가 IT 수업을 받기 시작했고, 유튜브에서 피트니스 비디오를 보고 사용자가 운동 달력을 만들고 지방 감량 운동에 액세스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본적인 앱을 구축했습니다.

"그것들은 기본적이었지만, 그들은 제가 두 가지 강박관념에 창의력을 적용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라고 프랜시스는 자신의 개인 웹사이트에 올린 블로그 게시물에 썼습니다. "둘 다 영국 최고의 차트에 진입했지만, 2011년에는 경쟁률이 특별히 높지 않았습니다."

그는 18세에 버밍엄의 애스턴 대학에 입학하여 밤에 피자헛을 위해 피자를 배달하고 체육관에서 자유 시간을 보내면서 대학에 도전했습니다. 시간당 8달러의 급여에 만족하지 못한 그는 친구인 루이스 모건과 팀을 이루어 온라인으로 보충제를 판매하기 시작했고, 판매업체에서 대량으로 구입하여 짐샤크라는 이름의 웹 사이트에서 고객에게 판매하는 약간의 마진을 벌었습니다.

하지만 보충제를 판매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동시에, 프랜시스는 그의 근육을 과시할 수 있는 옷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와 모건은 얼마 안 되는 수익을 스크린 프린터와 재봉틀에 쏟아 부었고 프랜시스의 부모님 차고에서 자신들의 피트니스 의류를 꿰매기 시작했습니다. (Morgan은 General Atlantic 거래의 일부로 2020년에 짐샤크의 지분을 약 1억 3천만 달러에 매각했습니다.)

프란시스는 2020년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보디빌딩 의류는 이곳에서 구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의 영웅들은 모두 유튜버였기 때문에, 저는 그들에게 제품을 보냈습니다."

그들의 첫 번째 큰 휴식은 10개월 후인 2013년에 유럽에서 가장 큰 보디빌딩 엑스포인 BodyPower의 부스를 임대했을 때였습니다. "우리는 운동선수들을 만나고 싶어하는 사람들, 제품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로 넘쳐났고 행사에서 매진되었습니다."라고 Francis는 말합니다.


그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역도 인플루언서들에게 무료 장비를 나눠주기 시작했고, 짐샤크의 하루 판매량은 하루 450달러에서 45,000달러로 치솟았습니다. 그런 다음 프랜시스는 온라인 팔로워가 많은 피트니스 스타들에게 적은 금액을 지불하는 데 의존하는 게릴라 마케팅 캠페인에 착수했고, 비디오에서 짐샤크 옷을 자랑하는 인플루언서들에게 한 달에 500달러 정도를 나눠주었습니다.

2018년, 짐샤크는 차고를 뒤로하고 솔리헐에 본사를 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프랜시스는 팬들이 독점 장비를 잡을 수 있는 전 세계의 도시들에서 "We Lift This City"라는 팝업을 조직하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해, 프랜시스는 포브스의 30세 이하 유럽 목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매출은 2018년 이후 매년 평균 62%씩 성장하며 다시 한번 폭발적으로 성장했습니다. Gymshark가 2억 1,400만 달러의 수익과 1,800만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한 지 1년 후인 2020년 8월, General Atlantic은 전 세계의 체육관을 폐쇄한 것처럼 지분을 매입했습니다. 1년 후, 짐샤크는 덴버에 첫 번째 미국 사무실을 열었습니다.

짐샤크의 연평균 성장률은 거대 기업 나이키(2018년 이후 7%)와 룰루레몬(26%)을 크게 앞지르고 있지만, 나이키가 지난해 기록한 470억 달러 매출, 심지어 룰루레몬의 80억 달러 매출 달성까지는 아직 멀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역풍이 있었습니다. 작년 런던 증권 거래소의 IPO는 실현되지 못했고, 짐샤크는 3월에 대부분의 미국 사업을 폐쇄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Francis의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이미 그를 억만장자의 지위로 끌어올렸고, 그의 회사가 런던에 새로 설립한 매장(나이키의 플래그십에서 도보로 6분, 룰루레몬의 매장에서 불과 한 블록)은 그의 급성장하는 브랜드를 대학 중퇴자들이 어디로 가져가려고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애플이 시작되었을 때, 그것은 건축가, 창의적인 사람들, 그리고 다른 종류의 멋진 아이들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라고 프랜시스는 말합니다. "우리 팬들은 매크로를 세고 적절한 데드리프트를 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728x90